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메일 바로가기(=다음 메일)

by ⊙♣ 2020. 12. 4.

한메일 = 다음 메일 바로가기

 

다음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은 포털 사이트입니다. 예전에는 한메일(hanmail.net)과 다음 메일(daum.net)을 같이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한메일은 1997년 5월 대한민국의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1999년 7월 포털 사이트 다음으로 재단장을 해서 그해 11월 11일 코스닥에 등록했습니다. 

 

 

 

 

 

 

2014년 카카오와 합병을 하여 "다음카카오"로 사명이 변경이 되었으며, 2015년에는 "카카오"로 회사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오늘은 한메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 한메일은 다음 포털 사이트를 접속해서 다음 사이트의 메뉴중에 <메일>을 선택해서 접속합니다. 

한메일은 다음 메일과 같이 사용합니다. 

 

 

▲ 다음메일(한메일)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가운데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 지금은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고 다음(한메일)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다음의 사용 아이디와 카카오의 사용 아이디들이 점점 통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혹시 다음이나 카카오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서 가입을 합니다.

 

 

카카오톡은 전국민이 사용하는 앱이라 카카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의 거의 없으실 겁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해서 진행하면 쉽고 빠르게 가능합니다. 

혹시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새로운 카카오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 사용하고 있는 다음(한메일)메일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해줍니다. 

 

 

▲ 다음 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세요. 란 문구가 나옵니다. 

지금은 카카오계정으로 모두가 통합이 되고 있어서 통합을 하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다음에 하기를 클릭해서 넘어가겠습니다.)

 

다음메일(한메일)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한메일(다음 메일)이라서 메일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 메일(한메일)은 보이는 버전이 구메일 버전과 심플 메일 버전 그리고 개편 메일 버전이 있어서 이용하는 불편함은 없지만 익숙하지 않은 인터페이스를 보일 수 있습니다. 

 

 

▲ 한메일의 왼쪽 하단부근에 "외부 메일 확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외부 계정을 등록하면 다음메일(한메일)에서 외부 메일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일(한메일) 개편 버전 통합 안내(2020년 12월 17일 목요일)

 

 

 

그동안 다음메일(한메일)에서는 서비스 적응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하여 개편 메일 버전과 구메일 버전, 그리고 심플 메일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개편 메일 오픈 후 하위 브라우저 사용자들을 위해 임시적으로 모두 제공해 왔었습니다만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좋은 품질의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기 위해 개편 메일로 통합하여 제공하고자 합니다.

 

 

 

개편 메일로 통합되면서 제외되는 기능들!

 

 

-. 메일탭 기능

-. 메일쓰기 > 서식

-. 메일쓰기 > 서명 > 이름표 사용

-. 환경 설정 > 알림 메일

-. 관련메일 표시 기능

-. 메일 크기 보기 기능

-. 환경설정> 부재중 응답 > 주소록에 등록된 주소에만 부재중 응답

-. 환경설정> 단축키 > 편집한 이력

-. 스마트워크 > 사명 로고 관련 기능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사명이 노출되지 않으며, 사명 로고 등록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다음 메일(한메일) 즐겨찾기 등록방법

 

 

주소창의 맨 뒷부분에 별표가 북마크를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별 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받은메일함 / daum메일"이 이름에 나와있습니다. 이대로 입력을 하려면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북마크에 표시되는 이름을 변경하고 싶으면 이름을 지우고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 북마크 추가를 완료하면 주소창 아래에 등록이 되어서 인터넷 창에서 클릭 한 번만으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창에 많은 즐겨찾기가 등록이 되어 있으면 가장 끝부분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한메일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한메일은 다음메일로 통합되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2월 17일부터는 통합 버전의 메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메일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북마크 표시를 해두시고 사용하시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 ▼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하는 방법 PC로 모바일 게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지 않나요? 갤럭시 노트, 갤럭시 탭, 스마트폰이 작다고 느껴지신 적 없나요? 새로나온 아이폰 프로 맥스도 작게 느껴

whoeye.tistory.com

 

PDF 뷰어 다운로드 방법

PDF 뷰어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 직장에서 일을 하다 보면 PDF 파일을 많이 접하게 되고 사용하게 됩니다. 처음 PDF파일을 접하게 되면 어떻게 이 PDF 파일의 내용을 볼 수 있지 하고 고민을 하게

whoeye.tistory.com

 

알씨 다운로드 방법

알씨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 사진을 연속으로 여러장볼때 보기 편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찾고 계셨나요? 캐드 뷰어를 무료로 볼 수도 있어요! 사진을 꾸미거나 동영상으로 제작도 가능한 알

whoeye.tistory.com

 

포토원더 구버전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

포토원더 구버전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 포토원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평점이 4.6점에 리뷰수가 8만이나 되는 인기 있는 어플입니다. 포토원더 구버전을 찾게 된 이유는 업데이트된

whoeye.tistory.com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 멜론 노래 찾기 음악을 들으면서 운전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운동을 할 때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하면 효율도 좋아집니다. 국내

whoeye.tistory.com

 

zoom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이렇게 하세요!

zoom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이미 많은 회의가 화상회의로 전환이 되었고, 많은 강의도 화상강의 또는 화상수업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미팅, 학교 수업,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