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by ⊙♣ 2020. 10. 18.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 멜론 노래 찾기 

 

음악을 들으면서 운전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운동을 할 때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하면 효율도 좋아집니다. 국내에서 많이 듣는 스트리밍 서비스 중에 멜론이 있습니다. 

멜론은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실시간 차트와 최신 인기곡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검색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멜론 플레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기 

 

▲ 검색창에 <멜론플레이어>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멜론 플레이어에 접속을 해줍니다. 

(지금 현제 50% 파격 특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멜론 홈페이지입니다. 멜론 홈페이지 상단 부근에 멜론 차트부터 최신, 장르, 멜론 DJ 등등 다양한 테마로 음악을 구성해놨습니다. 멜론 홈페이지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 Windows인 경우 Windows 플레이어를 클릭합니다. Mac 인 경우 Mac 플레이어를 클릭해줍니다. iPad는 iPad를 클릭해줍니다. Windows 플레이어를 선택해서 진행하겠습니다. 

 

 

 

시작 부근의 <멜론 플레이어 설치하기>가 있고 또, 맨 하단에 멜론 플레이어 설치하기가 있습니다. 두 버튼 중 원하는 버튼을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iPhone, iPod, iPad 사용자를 위한 iTunes연동이 편리합니다.

멜론은 간편한 MP3 모바일 및 플레이어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파일은 37.6MB로 용량이 크지 않습니다. 아래 <다른 이름으로 자장> 또는 <열기>, <저장> 버튼을 이용해서 다운로드합니다.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파일인 Melon4Setup 파일이 받아졌습니다.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 멜론 플레이어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를 위해서는 반드시 <동의함>을 클릭해야 합니다. 

 

 

 

멜론 설치 구성 요소 선택입니다. 여기서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은 "시작 메뉴 및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입니다. 바탕화면이나 시작 메뉴에 아이콘이 있으면 편리하게 접속이 가능하니 있으면 좋습니다. 선택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멜론 플레이어 설치를 원하는 폴더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설치>를 눌러서 멜론 플레이어 설치를 진행합니다. 

멜론 플레이어는 127MB로 용량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설치는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멜론 플레이어가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멜론을 바로 실행할 수 있고, 윈도우 기본 플레이어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체크 박스에 체크를 선택해주시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 멜론 플레이어가 실행되었습니다. 

 

 

 

왼쪽 편의 멜론 차트, 최신 음악, 장르 음악, 멜론 DJ 등에서 테마 및 장르로 검색을 해서 듣고 싶은 음악을 들으면 됩니다. 

 

 


 

 

▶ 멜론 노래 찾기

 

 

스마트폰으로 멜론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내가 카페에 있는데 갑자기 좋은 노래가 나오면 이 노래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은 멜론 노래 찾기를 통해서 지금 나오는 음악이 어떤 음악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멜론 앱에서 돋보기를 클릭해줍니다. 

 

 

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 를 클릭해줍니다. 

 

 

 

 

▲ 현재 흐르고 있는 음악을 들려주면 됩니다.  현재 빌보드 차트를 삼켜버린 방탄소년단의 Dynamite(Slow Jam Remix)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멜론 노래 검색으로 현재 나오고 있는 음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요즘은 youtube 음악을 듣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멜론에는 다양은 콘텐츠가 많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나만의 앨범을 만들어서 듣고 싶은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도 하고 요리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긴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