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마켓 문화상품권 스마일 캐시 등록방법

by ⊙♣ 2020. 10. 29.

지마켓 문화상품권 스마일 캐시 등록방법

 

한때 문상신공이라는 말로 불리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구매해서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할인 혜택을 많이 받으며 사용했습니다. 

요즘은 예전만큼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할인율이 나오지 않아서 예전과 같은 효과는 크게 보지 못합니다. 하지만 지금도 할인율이 좋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나오면 구매를 해서 지마켓에 스마일 캐시로 등록을 해놓으면 좋습니다. 

 

 

 

나중에 지마켓에서 제품을 살때 미리 충전해둔 스마일 캐시를 이용해서 구매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사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이 방법을 하기위해서 스마일 캐시를 등록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지마켓 문화상품권 스마일 캐시 등록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마켓에 컬쳐랜드에서 구매한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등록하기 위해서 먼저 문화상품권을 컬쳐랜드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혹시 이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PC 등록 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PC 등록 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PC 등록 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미리 충전해두고 현금처럼 사용하면 상품을 살 때도 원가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컬쳐

whoeye.tistory.com

 

지마켓 문화상품권 스마일 캐시 등록방법(모바일 앱 버전)

 

 

▲ 스마트폰에 G마켓 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 

 

 

지마켓에는 스마일클럽에 가입을 하면 다양한 쿠폰과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G마켓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단에 MY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화면 중간 부분에 <스마일캐시>를 클릭해줍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 금액과 적립 예정 금액, 60일 이내 소멸 예정인 금액을 알려줍니다.

<쌓아둔 포인트, 스마일캐시로 한번에 전환>을 클릭해줍니다. 

 

 

 

▲ 지마켓 스마일캐시 전환은 스마일 포인트, 현대 블루멤버스, L.POINT, OK캐시백, 마이신한포인트, 페이코, 컬쳐캐쉬, 하나머니, 위비 꿀머니, KB포인트리, 기아 레드 멤버스에서 포인트 전환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가능 전환 제휴사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해당명을 클릭을 해서 개인정보 동의를 클릭해주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마켓에 스마일캐시로 등록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저는 50,000원을 전환해보겠습니다. <스마일캐시로 전환>을 클릭해줍니다. 

 

▶ 지마켓 컬쳐캐쉬 전환 안내

스마일캐시로의 전환은 회원님의 스마일캐시 보유금액 최대 200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컬쳐캐쉬 1P은 스마일캐시 1원으로 전환되며, 스마일캐시 전환 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전환된 스마일캐시는 출금과 타 포인트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환급은 전환금액의 잔액이 20%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환급신청 시 컬쳐캐쉬로 재전환됩니다

2020년 11월 1일부터 월 최대한도가 10만 원으로 변경됩니다.(현재 20만 원)

2020년 11월 중 컬쳐랜드 사이트에서 컬쳐캐쉬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됩니다.

컬쳐랜드 안심 금고에 보관된 금액은 전환 포인트로 조회되지 않습니다. 안심 금고 보관 금액을 전환하길 원할 경우, 컬처랜드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금액을 찾은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마켓 문화상품권 스마일 캐시 등록하기 위한 진행과정 중입니다. 이제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컬쳐캐쉬가 스마일캐시로 전환 완료되었습니다. 

 

 

지마켓 스마일캐시로 등록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의 문화상품권을 지마켓 스마일캐시로 등록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위에 순서대로만 하시면 쉽고 빠르게 스마일캐시 전환을 하셨을 겁니다. 

 

지마켓, 옥션, G9에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스마일캐시로 전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20년 11월 1일부터 월간 한도가 10만 원으로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2020년 12월 1일부터는 월간 한도가 5만원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전에 월간 한도를 몰랐을 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60만 원을 구매한 적이 있었습니다. 충전을 하다가 충전한도 때문에 포기하고, 매월 꾸준히 충전해서 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오늘은 지마켓 문화상품권 스마일 캐시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람들이 많이 본 인기 좋은 글 목록

 

SPTI 테스트(네샤 테스트) 최신케미 바로가기

MBTI 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바로가기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꿀팁공개)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