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바로가기

by ⊙♣ 2020. 10. 25.

MBTI 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바로가기

 

 

 

 

 

 

MBTI 유형 테스트해보셨나요? 아직 안 해보셨으면 지금 한번 해보세요!

"생각보다 은근히 나랑 잘 맞는 거 같네?"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여러분들이 MBTI 유형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MBTI 무료검사 사이트를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BTI란?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인 카를 융(Carl 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입니다. MBTI 유형 테스트는 시행이 쉽고 간편하여 학교, 직장, 군대 등에서 광범이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어서 리더십 유형 검사, 성격 유형 검사 등 다양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MBTI 유형 검사를 진행하면 개인의 성향, 타인의 성향을 알 수 있어서 대인 관계 갈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MBTI 4가지 선호 지표

 

MBTI 유형 테스트는 개인마다 태도와 인식, 판단 기능에서 각자 선호하는 방식의 차이를 나타내는 4가지 선호 지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에너지 방향 : 외향(E), 외향-내향(E-I) 지표

2. 인식 기능 : 감각-직관(S-N) 지표

3. 판단 기능 : 사고-감정(T-F) 지표

4. 생활양식 : 판단-인식(J-P) 지표

 

 

MBTI 16가지 성격 유형 대표적 특성

 

 

ISTJ - 책임감이 강하며, 현실적이다. 매사에 철저하고 보수적이다.

ISFJ - 차분하고 헌신적이며, 인내심이 강하다. 타인의 감정 변화에 주의를 기울인다.

INFJ - 높은 통찰력으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 공동체의 이익을 중요시한다.

INTJ - 의지가 강하고, 독립적이다. 분석력이 뛰어나다.

 

ISTP - 과묵하고 분석적이며, 적응력이 강하다.

ISFP - 온화하고 겸손하다. 삶의 여유를 만끽한다.

INFP - 성실하고 이해심 많으며, 개방적이다. 잘 표현하지 않으나, 내적 신념이 강하다.

INTP - 지적 호기심이 높으며, 잠재력과 가능성을 중요시한다.

 

 

 

 

 

 

ESTP - 느긋하고, 관용적이며, 타협을 잘한다. 현실적 문제 해결에 능숙하다.

ESFP - 호기심이 많으며, 개방적이다. 구체적인 사실을 중시한다.

ENFP - 상상력이 풍부하고, 순발력이 뛰어나다. 일상적인 활동에 지루함을 느낀다.

ENTP - 박학다식하고, 독창적이다.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한다.

 

ESTJ - 체계적으로 일하고, 규칙을 준수한다. 사실적 목표 설정에 능하다.

ESFJ - 사람에 대한 관심이 많으며, 친절하다. 동정심이 많다.

ENFJ - 사교적이고, 타인의 의견을 존중한다. 비판을 받으면 예민하게 반응한다.

ENTJ - 철저한 준비를 하며, 활동적이다. 통솔력이 있으며, 단호하다.

 

 

 

MBTI 유형 테스트 무료 검사 사이트

 

MBTI 검사를 위해서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에 있습니다. 

<검사 실시>를 클릭해서 검사를 진행합니다.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답변시 "중립"을 선택하지 말아 주십시오.

 

 

 

MBTI 유형 테스트 무료검사는 위에 질문들에서 나의 성향과 생각이 가까운 곳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MBTI 유형 테스트 문제를 모두 풀고 나서 결과가 나왔습니다. 

 

성격유형 : “만능 재주꾼”

 

저는 그런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무언가 다른 삶 말이지요. 매일 같은 곳을 가고, 같은 사람을 만나고, 매번 같은 일을 하며 살고 싶지 않았습니다. 전 흥미로운 도전을 원했습니다.

 

냉철한 이성주의적 성향과 왕성한 호기심을 가진 만능재주꾼형 사람은 직접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보면서 주변 세상을 탐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무엇을 만드는 데 타고난 재능을 가진 이들은 하나가 완성되면 또 다른 과제로 옮겨 다니는 등 실생활에 유용하면서도 자질구레한 것들을 취미 삼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러면서 새로운 기술을 하나하나 터득해 나갑니다.

종종 기술자나 엔지니어이기도 한 이들에게 있어 소매를 걷어붙이고 작업에 뛰어들어 직접 분해하고 조립할 때보다 세상에 즐거운 일이 또 없을 것입니다. 전보다 조금은 더 향상된 모습으로요.

 

 

만능재주꾼형 사람은 창조와 문제 해결을 위한 이해, 그리고 실행 착오와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아이디어를 탐색합니다. 다른 이들이 그들의 과제에 흥미를 보이는 것을 좋아하며, 간혹 다른 이들로 하여금 작업 중인 과제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기도 합니다.

단, 그들만의 원리원칙이나 자유를 침범하지 않는 범위에 한해서 말이죠. 사람들은 만능재주꾼형 사람이 베푸는 호의에 열린 마음으로 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MBTI 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결과를 읽어보는 너무 맞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MBTI 만능재주꾼형에 속하는 유명인

 

 

만능재주꾼에는 마이클 조던, 톰 크루즈 등 많은 유명인들이 속해있습니다. 

 

 

 

더 많은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강점과 약점을 클릭하시면 MBTI 결과로 나온 유형을 더 자세하게 탐색해볼 수 있습니다. 

 

 

MBTI 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결과가 정말 신기합니다. 

이상 MBTI 무료 검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SPTI 테스트(네샤 테스트) 최신케미 바로가기

 

SPTI 테스트(네샤 테스트) 최신케미 바로가기

SPTI 테스트(네샤 테스트) 최신 케미 바로가기 SPTI 테스트 한번 해보셨나요? 실검에 등장한 SPTI 테스트가 무엇인지 한번 해봐요! 영문을 그대로 쳐서 검색을 하면 네샤 테스트라고 나오네요 어

whoeye.tistory.com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난관에 부딛이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헤쳐나가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지쳐서 쓰러지기도 합니다. 누군가 옆에

whoeye.tistory.com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꿀팁공개)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꿀팁공개)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친구와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다가 잠시 스마트폰을 안 본 사이에 나에게 보낸 카카오톡 메세지가 삭제가 되어 있을때가 있습니다. 너무너무 궁금한데 친구한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