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개인용, 제출용 계좌개설 확인서)

by ⊙♣ 2020. 11. 9.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제출용 계좌개설 확인서 발급방법!

 

카카오뱅크는 사용의 편리성이 높아서 사용자가 매우 많습니다.  카카오뱅크가 계좌개설부터 예금, 모임통장, 저축, 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면 은행업무시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통장사본이 있으면 어떻게 발급받아야 할까요?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모바일 이미지 다운 -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으로 증명서 용도로 사용 불가

2. PC로 종이 인쇄 및 우편 발급 - 은행 및 증빙 요청 시 공식 제출용 계좌개설 확인서 

 

 

 

 

 

 

1.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카카오뱅크 앱에서는 모바일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증명서 제출용도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뱅크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가 여러개가 있으면 통장사본을 발급받고 싶은 계좌를 클릭해줍니다. 
저는 노랑색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발급받기 위해 클릭했습니다.
 
 
 
▲ 다음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상단부근에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 다음 화면으로 전환이 되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통장사본>을 찾아서 클릭을 해줍니다.
 

 

 
 
▲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화면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래의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내 스마트폰 갤러리(사진첩, 다운로드 폴더 등)에 저장이 됩니다. 
 
방금 발급받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은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출력물이며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증빙을 위한 자료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스마트 폰에 저장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캡처한 사진입니다. 

 

2.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공식 제출용 계좌개설 확인서)

 
은행이나 부동산 등 공식 제출용 계좌개설 확인서 발급 방법입니다. 증빙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방법으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자신의 스마트폰의 카카오뱅크앱을 열어줍니다. 좌측 하단 부분에 점 3개로 된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 이번 화면이 나타나면 <고객센터>를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안에 고객지원 카테고리에 <증명서 발급>을 클릭해 들어가줍니다. 
 

 
▲ 지금 화면에서는 <계좌개설확인서>를 클릭해줍니다. 
 
이곳에서 예금, 예금잔액증명서(국문용), 예금잔액증명서(영문용), 거래내역서(국문용), 거래내역서(영문용), 이체확인증, 금융소득원천징수 명세서, 이자 배당소득 지급조서의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본장사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예금>을 선택해줍니다. 
 
 
발급가능한 증명서들은 예금, 대출, 카드, 외한, 금융거래종합보고서가 있습니다. 
 

 
 
▲ 계좌개설확인서가 선택되었습니다. 하단 부분의 <다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계좌개설확인서는 본인 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의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증명서 발급은 PC출력과 우편으로 받을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우편으로 받을 시에는 3,000원의 수수료 비용이 발생합니다. 
 

 
 
▲ PC출력을 선택하고 필요한 매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다 되면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화면입니다. 계좌개설확인서를 받을 계좌를 먼저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 위에서 신청한 증명서 내용이 맞는지 확인을 먼저 합니다. 이상이 없으면 하단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PC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해주면 됩니다.(스마트폰으로 카카오뱅크에서 문자가 도착해있습니다.)
 
 
다음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서 진행합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고객센터>에 마우스를 가져가 줍니다.
 
 
바로 접속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 부분에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고객센터의 하위 메뉴에서 증명서 카테고리 그리고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해줍니다. 
 

 
 
 QR코드나 인증번호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QR코드는 카카오뱅크 앱 > 설정(더보기) > 앱 설정 > PC로그인 > QR코드 순서로 합니다.
인증번호는 카카오뱅크 앱 > 설정(더보기) > 앱 설정 >PC로그인 > 인증번호 로그인 순서로 합니다. 
 

 

 
▲ 카카오뱅크 앱에서 점 3개의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 지금 화면에서 <앱 설정>을 선택해줍니다.(이부분이 카카오뱅에서 설명이 되어있지 않아서 시간을 뺏기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 겁니다.)
 

 

 
▲설정 화면이 나오면 <PC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 QR코드 로그인, 인증번호 로그인 중에서 선택을 해서 클릭을 합니다.(QR코드 로그인이 편합니다.) 
QR코드 로그인으로 진행하겠습니다. PC에 나와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 화면으로 스캔해줍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달라고 나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PC화면에서 QR코드 밑에 노란색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 PC 화면이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오른쪽 끝부분에 위치한 <출력하기>를 클릭하고 프린트를 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실 용도에 맞게 계좌개설 확인서를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긴글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람들이 많이 본 정보 글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