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 우편번호 검색 찾기 이렇게 하세요!

by ⊙♣ 2020. 11. 8.

새 우편번호 검색 찾기

 

우편이나 소포를 보낼 때 새 우편번호 적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해외 직구 또는 사이트에 가입을 할 때 새 우편번호 찾아서 기입해줘야 합니다.

 

 

어떻게 검색하면 빠르게 찾아볼 수 있을까요?

이번에는 새 우편번호 검색 찾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새 우편번호란?

 

새 우편번호는 2015년 8월 1일 부터 국가 기초구역에 부여된 5자리 구역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 우편번호 검색을 바로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새 우편검호 검색 바로가기

 

 

 

▲ 기존의 6자리 우편번호에서 5자 로리 구성된 새 우편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 우편번호 구성

 

 

5자리 우편번호는 서울부터 사행식(북서 → 남동)으로 제주까지 순차적으로 부여되어 있으며, 5자리 중 앞 3자리로 시군자치구를 구별하고, 뒤 2자리는 연번으로 부여되어 있습니다.

 

 

 

▲ 서울시는 앞 2자리가 01~09로 구성되며, 종로구는 앞 3자리가 030~032로 구성됩니다.

서울시 종로구에는 03000~03299까지 300개의 구역번호(우편번호)가 부여되어 있으며, 실제 사용된 번호는 03000~03198(199개)로 03199~03299(101개)는 예비번호입니다.

 

전국 6백만 여 건의 도로명주소에 부여된 우편번호는 총 34,349개입니다.

전국 도로명주소별 우편번호 부여 내역은 정보량이 많아 기초구역 내 위치한 도로명주소의 건물번호를 범위화하여 유형을 홀수, 짝수, 전체로 구분하였습니다.

도로명주소를 범위화한 자료는 약 30만 여 건으로 제공됩니다.

 

 

 

새 우편번호 검색 방법

 

 

인터넷 우체국 화면에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안성시에 위치한 신라아파트를 검색한 결과입니다. 17546의 새 우편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영문 주소를 확인할 수 있어서 해외 사이트를 가입할 때 편하게 기입이 가능합니다. 

 

 

 

위에 방법은 다음과 네이버에서 <새 우편번호 검색>으로 검색해서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사이트에서도 쉽게 새 우편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우체국 우편번호 검색과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여기까지 새 우편번호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새 우편번호 찾기는 우체국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 더욱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문 변환 주소까지 지원해주고 있어서 영문 주소가 필요할 때 함께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목록 모음

 

 

포토원더 구버전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

 

포토원더 구버전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

포토원더 구버전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 포토원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평점이 4.6점에 리뷰수가 8만이나 되는 인기 있는 어플입니다. 포토원더 구버전을 찾게 된 이유는 업데이트된

whoeye.tistory.com

MBTI 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바로가기

 

MBTI 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바로가기

◆ MBTI 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바로가기 MBTI 유형 테스트해보셨나요? 아직 안 해보셨으면 지금 한번 해보세요! "생각보다 은근히 나랑 잘 맞는 거 같네?"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여러분들이 MB

whoeye.tistory.com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알아보기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알아보기

◆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알아보기 요즘 넷플릭스 많이들 시청하고 계시죠?? 넷플릭스가 유튜브처럼 거의 대중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직 Netflix를 안 보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넷플릭스를

whoeye.tistory.com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난관에 부딛이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헤쳐나가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지쳐서 쓰러지기도 합니다. 누군가 옆에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