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렇게 하세요!

by ⊙♣ 2020. 11. 23.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

 

금융기관을 이용하거나 부동산, 아파트 청약, 대출 등을 받을 때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꼭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PC만 있으면 바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수 준비물 : 공인인증서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자의 부모, 자녀, 배우자의 인적 사항(성명, 주민등록번호, 출생연월일, 본)아 기재되어 있습니다. 

증명서 중에서 가장 많이 발급받는 증명서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검색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만 검색하셔도 됩니다. 

"대한민국 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사이트가 나오면 클릭을 해서 접속을 합니다. 

 

검색 단계 없이 바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포스팅 글을 함께 보면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실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 이용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보안설치 및 필수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하셔야 합니다. 

 

 

크롬 화면에서 접속을 하기 위해서 웹 보안/인증 솔루션 INISAFE CrossWeb EX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확장 앱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 필수 프로그램 중에서 미설치된 파일들을 설치해줍니다. 통합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한 번에 쉽게 설치를 진행합니다. 

 

 

자동으로 설치가 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대한민국 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홈페이지 화면이 이제 나왔습니다. 

메인화며에서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위치에 마우스를 올려줍니다. 

 

 

▲ 마우스를 올리면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 입양관계 증명서, 영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클릭해줍니다.  

 

 

프린트로 출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알아보고 싶으면 테스트 증명서 출력을 실행해보시면 됩니다. 

평소에 사용하는 프린터로 인쇄할 경우 건너뛰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한 단계입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박스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화면입니다. 

부 성명, 모 성명, 배우자 성명, 자녀 성명, 등록기준지 5가 항목 중에서 한 가지 항목을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본인과의 관계는 본인이 발급을 받으실 거라면 "본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등록기준지는 자동으로 나옵니다. 

 

증명서의 종류에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하고 일반과 상세는 용도에 맞게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번호 뒷부분 공개신청 여부도 선택을 하고 신청사유까지 선택을 하면 이제 <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 이제 프린터로 가족관계증명서 출력을 위해서 <출력>을 클릭하면 됩니다. 

 

 

프린터에서 나온 가족관계증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여기까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꿀팁들

 

인스타 줄바꾸기 하는법

 

인스타 줄바꾸기 하는법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많이들 하시죠? 인별그램이라고도 하면서 다양하게 불리고 있습니다. 인스타 가입해서 하실때 줄바꾸기가 안돼서 불편하지 않으신가요? 인스타에

whoeye.tistory.com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개인용, 제출용 계좌개설 확인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개인용, 제출용 계좌개설 확인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제출용 계좌개설 확인서 발급방법! 카카오뱅크는 사용의 편리성이 높아서 사용자가 매우 많습니다. 카카오뱅크가 계좌개설부터 예금, 모임통장, 저

whoeye.tistory.com

인터넷 사주풀이 사이트

 

인터넷 사주풀이 사이트

무료 이름 풀이, 인터넷 사주풀이 하기 사주를 보신점이 있나요? 이름이나 사주가 우리의 인생에 얼마나 영향을 차지할지 궁금하시죠? 인터넷 사주풀이로 궁금중을 해소해보세요! 이번에는 인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