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캡쳐 다운로드 방법

by ⊙♣ 2020. 11. 17.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캡처를 해야 할 때가 생기지 않나요?

Print Screen키를 사용해서 그림판을 거쳐서 편집을 하고 사용하는데 너무 번거롭죠??

 

 

 

 

 

 

알캡쳐를 사용하면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캡처를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캡쳐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알캡쳐를 사용하고 계시는 여러분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시작합니다. 

 

 

알캡쳐는?

 

모니터 화면 안의 무엇이든 원하는 순간에 보이는 그대로 캡처해주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직접 지정 캡처는 물론 단위 영역 캡처, 창 캡처, 전체 화면 캡처, 스크롤 캡처, 지정사이즈 캡처, 꾸미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캡쳐도구 입니다. 알캡처는 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방법

 

 

▲ 검색 사이트에서 <알캡쳐 다운로드> 또는 <알캡쳐>를 검색합니다. 사이트에서 알툴즈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검색 없이 접속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선택해서 바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바로가기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 접속화면입니다. 상단 메뉴들 중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줍니다. 

 

 

▲ 알툴즈 통합팩을 설치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유용합니다. 

이번에는 압캡쳐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 접속을 했으므로 <알캡쳐>를 클릭합니다. 

 

 

2020년 2월 13일에 등록된 알캡쳐 2.68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알캡쳐가 사용 가능한 운영체제는 XP, Vista(32/64bit), 7(32/64bit), 8(32/64bit), 8.1(32/64bit), 10(32/64bit)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사항이 Intel Pentium II 450 MHz 이상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용량은 7.6MB로 5초 이내에 다운로드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열기, 저장의 버튼을 이용해서 다운로드합니다. 

 

 

▲ 다운로드 받아진 알캡쳐 설치파일을 설치를 시작합니다. 더블클릭을 해서 파일을 실행해줍니다.

 

 

▲ 알캡쳐 설치 시작 단계로 라이선스 계약 동의에 <동의>를 선택하셔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ALCapture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시작>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알캡처 설치방법을 선택해주는 단계입니다. <빠른 설치>를 클릭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잠깐! 그전에 아래 화살표로 되어있는 위메프/ 하프클럽/ 쿠팡 - 제휴 추가, zum을 검색엔진으로 앞에 박스 칸의 체크를 해지해주세요.

 

 

설치가 진행됩니다. 10초 정도 걸리는 듯합니다. 알캡쳐 설치가 완료가 되어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알약을 설치하지 않으실 분은 "알약을 설치해보시겠습니까?" 앞에 박스를 해지하고 <확인>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알캡쳐 다운로드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알캡쳐를 실행하면 실행창이 열리고 직접지정, 창캡처, 단위영역, 전체화면, 스크롤, 지정사이즈로 PC 화면 캡쳐가 가능합니다. 

 

 

 

▲ 직접 지정 캡처(자유형)으로 캡쳐한 화면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캡쳐가 가능합니다. 또, 도형이나 화살표 글씨 등을 캡쳐한 화면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알캡쳐 설정 화면에서 단축키를 변경해서 자신이 편한 단축키로 지정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캡쳐는 스크린 캡쳐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원하는 페이지가 한번에 다 나오지 않아도 모두 캡쳐가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어렵지 않고, 몇번 사용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할 만큼 쉬워서 이용하는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무료로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큽니다.

여기까지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알캡쳐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사람들이 많이 설치한 유용한 다운로드 파일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알집 압축하는 방법)

 

알집 무료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알집 압축하는 방법)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 알집 압축하는 법 이메일로 여러 개의 파일을 한 번에 보낼 때 파일을 압축해서 보내야 하죠? 국내에서 대표적이면서 대중적인 알집을 이용해서 압축을 하기도

whoeye.tistory.com

포토원더 구버전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

 

포토원더 구버전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

포토원더 구버전 다운로드 이렇게 하세요! 포토원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평점이 4.6점에 리뷰수가 8만이나 되는 인기 있는 어플입니다. 포토원더 구버전을 찾게 된 이유는 업데이트된

whoeye.tistory.com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 멜론 노래 찾기 음악을 들으면서 운전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운동을 할 때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하면 효율도 좋아집니다. 국내

whoeye.tistory.com

zoom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이렇게 하세요!

 

zoom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이렇게 하세요!

zoom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이미 많은 회의가 화상회의로 전환이 되었고, 많은 강의도 화상강의 또는 화상수업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미팅, 학교 수업,

whoeye.tistory.com

꿀뷰 다운로드 설치방법

 

꿀뷰 다운로드 설치방법

꿀뷰 다운로드 설치방법 컴퓨터로 사진을 볼때 볼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꿀뷰는 다양한 포맷의 이미지를 빠르게 보여주는 고성능 이미지 뷰어입니다. 특히나 PC로 만화책을 볼때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