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인터넷) 초간단!

by ⊙♣ 2020. 11. 27.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초간단 방법!

 

금융회사(은행, 보험사)에 대출을 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서류들이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건강보험 득실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국세 완납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가 다소 생소하게 들리실 겁니다. 하지만,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은 어렵지 않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천천히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하시면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으실 겁니다. 

그럼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란?

조세 의무자가 국세를 완납하였음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인터넷 사이트 홈택스나 관할 세무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수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인터넷)

 

 

▲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받기 위해서는 다음,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합니다.

 

 

포스팅을 보시면서 바로 홈택스에 접속을 하셔서 진행하시려면 아래 홈택스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 홈택스에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이니 먼저,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처음 홈택스에 접속을 하시거나 로그인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 등록"을 먼저 진행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 홈택스에 로그인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을 합니다. 

 

 

모두 완료되면 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홈택스의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위쪽 줄의 메뉴 중에서 민원증명으로 마우스를 옮기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클릭합니다. 

 

 

▲ 국세완납 증명서 발급에 대한 유의사항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납세증명서는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징수유예액과 체납처분 유예액 제외)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납세증명서의 기본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 기본 인적사항이 맞게 나왔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수령방법에는 주소 공개여부,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을 선택해서 체크하면 됩니다. 

공개 여부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납부하는 곳에 미리 확인을 하고 발급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혹여나 바로 발급을 받으셔야 하면 공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청내용에는 발급유형, 사용목적, 제출처(금융기관, 외교부/재외공간, 관공서, 조합/협회, 거래처, 학교, 기타)를 선택합니다. 

 

▲ 팝업창이 뜨면서 신청 여부를 물어보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이번에도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창이 나옵니다. 발급번호의 숫자를 클릭해줍니다. 

 

 

▲ 이제 프린터를 설정해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출력>을 클릭합니다. 

 

 

▲ 이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이 끝났습니다.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계시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택스 서비스 운영시간

 

홈택스가 온라인으로 서류를 발급해주지만 모든 서류를 24시간 내내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위에서 발급 가능한 시간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유효기간이 1개월이라는 점을 참고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잘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렇게 하세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렇게 하세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 금융기관을 이용하거나 부동산, 아파트 청약, 대출 등을 받을 때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꼭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PC만

whoeye.tistory.com

인터넷 사주풀이 사이트

 

인터넷 사주풀이 사이트

무료 이름 풀이, 인터넷 사주풀이 하기 사주를 보신점이 있나요? 이름이나 사주가 우리의 인생에 얼마나 영향을 차지할지 궁금하시죠? 인터넷 사주풀이로 궁금중을 해소해보세요! 이번에는 인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