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검사 예약 안내받기

by ⊙♣ 2020. 11. 22.

자동차검사 예약 안내받는 법

 

자동차 대리점에서 신차를 구입하거나 중고차 매매 사이트를 이용해서 자동차를 구매해서 타고 다니셨다면,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난 뒤에 자동차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자동차검사가 매월 있는 것도 아니고 1년, 2년에 한번씩 받게 되어서 할 때마다 새롭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안내 및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검사는?

 

정기검사

신규 등록 후 일정기간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검사 및 대기환경보전법 제62조의 규정에 의한 운행차 배출가스 정기검사 및 소음·진동관리법 제37조의 규정에 의한 운행차의 정기검사

 

종합검사

종합검사 대상지역에 등록된 일정 차령이 지난 모든 자동차는 일정기간마다 정기적으로 종합검사를 실시(대기환경보전법,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 시·도 조례)

 

 

자동차검사는 정기점사와 종합검사가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신다면 우선 자동차검사 조회방법으로 먼저 자동차검사 날자를 알아보시고 다음에 자동차검사 예약을 하셔서 자동차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안내 신청하기

 

 

▲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자동차검사 예약>을 검색하면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자동차 검사 예약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접속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및 신청하기

 

 

▲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었습니다. 자동차검사, 이륜차 검사, 대형버스 전담검사 3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동차검사>를 선택해줍니다.

 

 

정기검사와 종합검사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영업용 차량의 임시검사(차령연장) 대상 차량은 검사소에 문의 방문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검사 종합안내센터 : 02-740-0499

 

 

화면 하단에 있는 자동차검사 예약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자동차검사 예약정보 입력 및 약관 동의 화면입니다. 

자동차 등록번호와 주민번호(사업자, 법인) 앞 6자리를 입력하고 <차량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자동차검사 예약 기간이 아닌 분들은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휴대폰 안내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은 다른 화명이 나오며 화면에 나오는 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 자동차검사 기간 안내 서비스 화면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약관에 동의를 체크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자동차 등록번호와 생년월일 또는 법인번호/사업차 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한 후에 <검색>을 클릭합니다. 

 

 

▲ 팝업창에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안내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 서비스를 신청합니다.라고 나오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차종과 소유자명, 연식은 자동으로 기입해져서 나옵니다.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고 <가입신청>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이제 차량이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문자메시지(이메일) 신청 차량으로 등록 수정되었습니다. 

자동차검사 기간이 가까워지면 문자로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소 찾는 방법

 

 

▲ 다시 자동차검사 예약화면에서 오른쪽 부근에 <검사소 찾기>를 클릭합니다.

 

 

▲ 방문하시고자 하는 자동차검사소를 선택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고자 하는 자동차검사소의 약도가 상세하게 나옵니다. 

 

 

▲ 자동차검사소 별 검사 제공 기능 항목 확인이 가능하며, 근무시간도 안내되어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수수료 안내

 

 

▲ 자동차 정기 검사 수수료는 경형 17,000원, 소형 23,000원, 중형 26,500원, 대형 29,000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자동차검사 예약 안내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하는 방법도 다음번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생활에 도움이 되는 꿀팁 모음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꿀팁공개)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꿀팁공개)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친구와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다가 잠시 스마트폰을 안 본 사이에 나에게 보낸 카카오톡 메세지가 삭제가 되어 있을때가 있습니다. 너무너무 궁금한데 친구한

whoeye.tistory.com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설정방법!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설정방법!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설정방법! 회사에서 여러 명이서 업무를 보고 있을 때, 갑자기 알림이 동시 다발적으로 울리서 깜짝 놀랄 때가 많이 있습니다. 혼자 있으면 그냥 넘어갈 수 있었도 여러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