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찰청 이파인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벌점 차감받기

by ⊙♣ 2020. 10. 20.

경찰청 이파인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벌점 차감받기

 

여러분들은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알고 계신가요? 시행이 된지는 오래되었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경찰청 이파인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오세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2013년 8월부터 경찰청에서 시행하는 있는 제도입니다. 1년간 무위반, 무사고 준수 서약 내용을 지키면 마일리지를 10점을 부과하여 이후 면허정지처분 시 누적 마일리지만큼 벌점을 감경하는 제도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예를 들어서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고 나서 1년간 서약 내용을 지키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10점이 적립이 됩니다. 이후 운전자가 벌점 40점 이상 받아서 운전면허 정지처분 대상자가 되었을때,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벌점과 정지일수(1점에 1일)를 감경할 수 있습니다. 누적된 마일리지 10점으로 벌점을 차감하면 30점이 되어서 면허정지 처분을 면할 수 있게 됩니다. 

 

 

 

경찰청 이파인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이파인 검색

검색 사이트에서 <이파인>을 검색합니다. 경찰청 이파인 착한운전 마일리지 링크는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

▲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이파인 로그인

경찰청 이파인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줍니다. 

 

 

이파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

 

▲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한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줍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파인 착한운전 마일리지 내용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서약 후 1년간 무위반 무사고인 경우 다음 서약을 자동 갱신합니다. 

단, 위반/ 사고 전산등록 시간을 감안하여 7일 후 "자동 갱신" 및 서약 "성공" 확정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점수 사용 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점수 보유자는 면허 정지처분 이의제기 시에 경찰서에 출석하셔서 점수 공제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본인 공제 신청이 없으면 그대로 정치처분이 결정됩니다. 

 

 

이파인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서 내용을 한 번씩 읽어보시고, 서약자 옆에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경찰청 이파인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끝이 납니다. 마지막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확인

▲ 최종확인을 위해서 다시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경찰청 이파인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로그인만 하시면 쉽게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혹시 어려우신 분들은 경찰서나 지구대에서도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 모두 상대방을 배려하며,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국제전화 00682 받으면 어떻게 되나요?

 

국제전화 00682 받으면 어떻게 되나요?

국제전화 00682 받으면 어떻게 되나요? 전화번호를 자주 바꾸지 않는 이상 자신의 전화번호는 많은 곳에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걸려오는 전화가 어떤 전화인지 알기 위해서 앱도 많이 이용�

whoeye.tistory.com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난관에 부딛이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헤쳐나가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지쳐서 쓰러지기도 합니다. 누군가 옆에��

whoeye.tistory.com

스마트 민방위 교육 답은 어디에?

 

스마트 민방위 교육 답은 어디에?

스마트 민방위 교육 답은 어디에? 민방위 교육을 매년 받고 있습니다. 단체로 모이는 활동을 자재해야 하기 때문에 민방위 교육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여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whoeye.tistory.com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꿀팁공개)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꿀팁공개)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친구와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다가 잠시 스마트폰을 안 본 사이에 나에게 보낸 카카오톡 메세지가 삭제가 되어 있을때가 있습니다. 너무너무 궁금한데 친구한�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