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서치콘솔 티스토리 블로그 URL 속성제거 삭제하는 방법

by ⊙♣ 2021. 2. 15.

구글 서치 콘솔 티스토리 블로그 URL 속성 제거 삭제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 기본적으로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하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5개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데 이중에 한 개의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거나 혹은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구글 서치 콘솔에는 그전에 사용하던 티스토리 블로그 URL속성이 남아있게 됩니다. 

 

 

이전의 티스토리 블로그 속성이 남아있게 되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탐색경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라고 메일이 날아오게 됩니다. 

 

 

위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되실 겁니다. 

 

 

해결 방법은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속성 제거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구글 서치 콘솔 티스토리 블로그 URL 속성 제거 삭제하는 방법을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생성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생성하는 방법

 

구글 서치콘솔 티스토리 블로그 URL 속성제거 삭제하는 방법 썸네일

 

구글 서치 콘솔 티스토리 블로그 URL 속성 제거 삭제하는 방법

 

 

▲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서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을 해줍니다. 바로 접속을 하실 분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글 서치 콘솔 바로가기

 

 

▲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을 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속성 제거하기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아줍니다. 

 

 

▲ 이번에는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을 입힌 티스토리 블로그를 삭제하게 되어서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란 메시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이런 메일을 받을 수도 있고, 삭제한 사이트라서 구글 서치 콘솔에 없어도 되기 때문에 바로 속성 제거 삭제를 진행합니다. 

 

속성 제거를 원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해줍니다.

 

 

▲ 메뉴 중에서 하단 부근의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 설정을 선택해주면 속성 설정, 크롤링, 정보 이렇게 3가지의 항목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정보에 있는 계정에 속성 추가됨 우측에 있는 <속성 제거>를 클릭해줍니다. 

 

정보 -> 계정에 속성 추가됨 -> 속성 제거

 

 

속성 제거를 클릭하면 다시 한번 정말로 계정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URL 속성을 삭제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봅니다. 

그러면 <속성 제거>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구글 서치 콘솔에 연결되어있던 5개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이제 4개만 등록이 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서치콘솔 티스토리 블로그 URL 속성제거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속성 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실 때는 이렇게 기존에 삭제한 블로그 주소를 제거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모음

 

티스토리 페이스북 연동방법 해볼까요?

 

티스토리 페이스북 연동방법 해볼까요?

티스토리 페이스북 연동방법 해볼까요?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 많은 방법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른 블로그들처럼 방문자수가 많아야

whoeye.tistory.com

티스토리 트위터 계정 연결로 방문자 유입시키는 방법

 

티스토리 트위터 계정 연결로 방문자 유입시키는 방법

티스토리 트위터 계정 연결로 방문자 유입시키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면 방문자 유입을 더 많이 하고 싶어 지실 겁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의

whoeye.tistory.com

가비아 DNS 레코드를 통해 도메인 소유권 확인방법

 

가비아 DNS 레코드를 통해 도메인 소유권 확인방법

가비아 DNS 레코드를 통해 도메인 소유권 확인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한번쯤은 2차 도메인을 구입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게 됩니다. 2차 도메인을 운영하면 기존에 티스토리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