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클래스룸 이용하기

by ⊙♣ 2020. 11. 22.

구글 클래스룸 사용방법 설명

 

온라인으로 수업이나 강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 몇몇 있습니다. 그중 구글 클래스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강의 수업을 들을때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 이메일이 있어야 합니다. 

 

 

혹시 구글 계정이 없으시면 구글 이메일 가입을 하고 구글 클래스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클래스룸은?

 

구글이 2015년 1월 14일에 출시한 학습관리 시스템입니다. 온라인 수업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클래스룸 사용방법

 

 

▲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 포털의 검색창에 <구글 클래스룸>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구글 메일 계정이 있으면 더 쉽게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클래스룸을 선택해서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바로가기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하기위해서는 구글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 현재는 수업을 하거나 사용을 하지 않아서 아무것도 없는 빈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상단 부근의 + 표시를 클릭해줍니다. 

 

+ 표시를 클릭하게되면 수업을 만들거나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수업 참여하기와 수업 만들기 중 필요하는 분야를 선택합니다. 수업 만들기를 먼저 해보겠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수업만들기

 

 

학교에서 학생과 함께 클래스룸을 사용하시나요?

이 경우 학교가 무료 G Suite for Education 계정에 가입해야 클래스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지 확인에 체크를 하고 <계속>을 클릭해줍니다. 

 

 

▲ 수업을 만드는 차례입니다. 수업 이름, 부제, 제목, 강의실의 내용을 입력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수업이 만들어지는 시간이 흐르고 구글 클래스룸이 개설되었습니다. 

수업코드를 수업을 들을 학생들에게 보내주면 학생들이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클래스룸은 공지사항을 등록하거나 과제 및 질문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수업 참여하기

 

 

▲ + 표시를 선택하고 수업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번에는 선생님으로부터 받은 수업코드를 입력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 화면 오른쪽 상단의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수업코드는 무분별하게 배포하여 상관없는 외부인이 참여를 할 수 있어서 수업에 들어올 인원이 모두 들어오면 수업코드를 비활성화시켜서 외부인의 침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장점

 

1. 간편한 설정: 선생님이 학생을 직접 추가하거나 수업 코드를 공유하여 쉽게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데 몇 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2. 시간 절약: 종이가 필요 없는 간편한 과제 워크플로우를 활용하므로 선생님이 과제를 한 곳에서 빠르게 생성, 검토, 채점할 수 있습니다.

 

3. 빠른 정리: 학생은 과제 페이지에서 모든 과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문서,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수업 자료는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됩니다.

 

4. 쉬운 의사소통: 선생님은 클래스룸을 통해 공지사항을 전송하고 즉시 토론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서로 자료를 공유하거나 스트림에 게시된 질문에 답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5. 무료: 클래스룸은 다른 교육용 G Suite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무료 제공되며, 광고가 표시되지 않고 사용자 콘텐츠나 학생 데이터를 광고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클래스룸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용하기 쉽고 편리해서 이용하는 선생님이나 학생들이 교육에 집중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 온라인 수업 및 회의 시 사용 플랫폼

 

zoom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이렇게 하세요!

 

zoom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이렇게 하세요!

zoom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이미 많은 회의가 화상회의로 전환이 되었고, 많은 강의도 화상강의 또는 화상수업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미팅, 학교 수업,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