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치원 알리미 활용방법!

by ⊙♣ 2020. 12. 18.

유치원 알리미 어린이집, 유치원 조회 및 비교 방법!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녀야 하는 아이들이 있으면 어디를 보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주변의 또래아이를 키우는 지인분들이 계시면 어느 정도 정보를 공유할 수 있지만, 그래도 고민이 많이 되실 겁니다. 

 

 

그래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유치원 알리미 활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께요!

 

 

하루 시간 내셔서 이것저것 정보를 파악하면 어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보낼지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유치원 알리미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통합정보공시를 지원함으로써 학부모 선택의 폭을 넓이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기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유치원 알리미가 학부모에게 좋은 점은?

우리 집에서 가까운 어린이집, 유치원 검색이 가능합니다. 

내 주변의 어린이집, 유치원을 지도상에서 검색 가능하고, 전국의 어린이집, 유치원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의 선택이 필요한 핵심 공통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꼼꼼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치원 알리미가 운영자에게 좋은 점은?

인근 지역 학부모들에게 손쉽게 기관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통합정보공시를 통해 지역 내 기관 홍보가 가능하고, 투명한 운영으로 기관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기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타 기관의 운영을 참고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알리미 활용방법

 

 

▲ 다음, 네이버 검색 사이트에서 <유치원 알리미>라고 검색을 합니다. 상단에 나오는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바로 접속을 하실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 바로가기

 

 

▲ 집 주변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검색을 해서 가까운 곳을 위주로 찾아봅니다. 

그러기 위해서 지도를 클릭하거나 공시정보를 선택하면 됩니다. 

 

 

내 주변 찾기를 통해서 주변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아이를 보내고 싶은 설립유형을 선택합니다.

(추후에 비교 검색을 하고 싶으면 V자 체크를 하고 우측 상단의 <어린이집, 유치원 비교 담기>를 선택합니다.)

 

자세한 유치원, 어린이집의 현황을 보기 위해서 유치원명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요약부터 기본현황, 영유아 및 교직원, 교육/보육과정, 교육/보육비용, 예/결산 등 회계, 영야 및 환경위생, 안전교육/안전점검, 위반내용 및 조치결과, 평가를 선택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요약에는 기관명부터 대표자명, 원장명, 설립유형, 설립일, 개원일, 관할 행정기관, 전화번호, 홈페이지, 운영시간, 주소, 제공서비스까지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학급 및 유아수, 교사 현황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현황을 선택해서 보면 교실 수, 교실 면적, 체육장/ 놀이터 면적을 확인 가능합니다. 

 

 

영유아 및 교직원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직원 수와 교직원의 돌보는 아이가 몇 명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사의 근속연수를 확인 가능합니다. 

(직장도 그렇듯이 사람이 자주 바뀌는 곳은 좋지 못합니다.)

 

 

교육/보육과정, 교육/보육비용 관련 정보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예/결산 등 회계, 영양 및 환경위생, 안전교육. 안전점검, 위반내용 및 조치 결과, 평가의 내용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이 있으면 항상  <어린이집, 유치원 비교 담기>를 클릭해서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유치원 알리미 어린이집, 유치원 비교 방법

 

 

▲ 마음에 드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이 있었다면 <어린이집, 유치원 비교 담기>를 클릭해서 담아두셨을 겁니다. 

 

 

이제 비교하고 싶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선택하고 <어린이집, 유치원 비교하기>를 선택합니다. 

최소 2개 이상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하나하나씩 비교를 해보면 됩니다.

 

 

▲ 위에 있는 모든 항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학급수에 모집정원, 현원도 세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는 교직원 현황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교사의 현 기관 근속연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러 가지 조건을 따져보시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학교도 마찬가지며, 유치원과 어린이집도 집과 가까운 곳으로 다니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유치원 알리미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021년 올해 운 세한 번 봐보실래요?

 

신한생명 무료운세 이렇게 보세요!

 

신한생명 무료운세 이렇게 보세요!

2021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이렇게 보세요! 여러분들은 신년운세나 토정비결을 보시나요? 신문에 나와있는 오늘의 띠별 운세도 매일매일 재미있게 보시지 않았나요? 하지만, 한두줄 밖에 되지 않

whoeye.tistory.com

2021년 무료 신년운세(+토정비결)

 

2021년 무료 신년운세(+토정비결)

2021년 무료 신년운세, 토정비결 보기 이제 2020년도 12월 한 달만 남았습니다. 새해가 다가오면 신년운세나 토정비결을 많이 보실 겁니다. 궁금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며 새로운 희망이 생기기

whoeye.tistory.com

뽐뿌 무료운세 보는 방법은?

 

뽐뿌 무료운세 보는 방법은?

뽐뿌 무료운세 보는 방법은? 이제 2020년 한 해가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많은 분들이 힘드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남은 연말도 안전하게 마무리하셔서 2021년에는 좋은 일이 가득하기를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