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루마블 게임방법 (feat. 클래식 보드게임)

by ⊙♣ 2020. 10. 3.

부루마블 게임방법 (feat. 클래식 보드게임)

 

가족들이 많이 모이는 이런 명절날에는 윷놀이나 고스톱 같은 게임을 많이 즐기십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클래식 보드게임인 부루마블을 즐겨 보시는 것도 재미가 있으면서 아이들에게 경제를 게임을 통해서 알려줄 수가 있어서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클래식 보드게임 부루마블을 즐기기 위해서는 부루마블 게임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번에는 부루마블 게임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부루마블 게임승리를 위한 간단한 팁도 마지막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주 가운데에서 지구를 바라보면 푸르고 맑은 구슬 하나가 보일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구를 푸른 구슬 "부루마블"이라고 부릅니다. 

 

 

 

클래식 보드게임의 부루마블을 시작해 봅시다.

우선 부루마블 준비물을 준비합니다.

 

 

 

부루마블 판, 주사위 2개, 말(우주선), 돈(50만 원, 10만 원, 5만 원, 2만 원, 1만 원, 5천 원, 1천 원), 건물(호텔, 빌딩, 별장), 황금카드, 씨앗 증서를 준비합니다. 

 

 

클래식 보드게임의 부루마블 게이스와 하드보드로 만든 튼튼한 말판입니다.

 

 

부루마블은 2~4인까지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한방향마다 10칸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몇 번 게임을 진행하다 보다 몇 칸을 이동해야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말(비행기)을 출발 지점에 놓습니다. 

 

 

50만 원권 3매

10만 원권 10매

5만 원권 5매

2만 원권 5매

1만 원권 5매

5천 원권 5매

1천 원권 5매

 

3~4인 플레이 시 위와 같이 받습니다. 

 

2인 플레이시는 위에 금액의 두배를 받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씨앗 증서는 나라와 수도가 적혀있고 그 나라의 문화와 수도의 특성 등에 대해서 쓰여 있습니다. 아이들은 게임을 하면서 세계지리도 함께 공부도 할 수 있는 장점이 됩니다. 

씨앗 증서 뒷면에는 호텔, 빌딩, 별장을 짓는 가격과 통행료가 적혀 있습니다. 

 

부루마블 씨앗 증서는 원형 판에 꼽아 놓습니다. 

 

 

다음은 황금열쇠 카드입니다. 황금열쇠 칸에 도착하면 황금열쇠 카드를 한 장 뽑을 수 있습니다. 황금열쇠는 좋은 카드와 나쁜 카드가 있어서 운이 따라야 합니다. 

 황금열쇠카드는 위에서 뽑아가는 방식으로 진행해도 되고, 마음에 드는 카드를 뽑아가도 됩니다. 부루마블 게임을 진행하기 전에 황금열쇠 카드 뽑는 룰을 정확히 정해놓고 진행하면 됩니다. 

 

 

 

황금열쇠 카드 중에서 13번, 26번 우대권 카드가 가장 좋습니다. 우대권 카드는 상대방이 소유한 장소에 통행료 없이 머무를 수 있습니다. 

 

 

주사위 두개를 돌려서 두 주사위의 숫자만큼 말을 이동합니다. 이동한 지역의 씨앗 증서를 가진 돈으로 은행에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플레이어가 증서를 산 후, 그 자리에 도착했을 경우는 증서를 살 수 없습니다.)

 

주사위가 같은 숫자가 나올 경우 더블이라고 하며, 한번 더 주사위를 돌릴 수 있습니다. 

 

 

한 바퀴를 돌아서 출발지를 지나갈 때에는 은행에서 월급 20만원을 받습니다. 

무인도는 3회 동안 갇혀있게 됩니다.  주사위가 더블이 나가면 바로 탈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3회를 기다려야 합니다. 

 

 

증서가 5~6장 남았을 경우는 플레이어가 서로 합의하여, 각 증서를 경매한 후에 희망자가 은행에 지불하고 삽니다. 이 경우 한 증서를 여러 사람이 희망하면 주사위를 굴려서 많은 숫자가 나온 사람에게 우선권을 부여합니다. 

 

 

 

후반전

 

1. 건물을 짓습니다. 

 

 

후반전을 시작하면 자기가 갖고 잇는 증서에 적힌 금액대로 돈을 은행에 지불하고 별장이나 빌딩, 호텔을 짓습니다. 

 

 

2. 통행요금을 받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말이 자기가 소유한 대지에 멈추면, 씨앗 증서 뒷면의 <통행요금을 받으세요>에 적힌 대로 요금을 받습니다. 건물이 없는 경우는 대지료만 받습니다. 

 

 

 

3. 건물을 추가 혹은 매각합니다. 

 

 

자기 순서가 되면,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증서의 건물들을 추가로 짓거나 팔 수 있습니다. 

 

 

4. 건물을 지을 필요가 없는 곳은 통행요금을 후반전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5. 상대방에게 지불한 통행료가 충분히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건물을 은행에 팔아 처분하거나, 증서를 상대방에게 인계할 수 있습니다. 

- 은행에 건물을 팔 경우는 건물의 구매 금액을 은행에서 받습니다. 

- 증서를 다른 사람에게 인계할 경우는 차액이 발생하더라고 상대방에게 받을 수 없습니다. 

 

 

 

6. 대출- 은행에서 돈을 빌린 방업으로 게임 중 단 한번 가능하며 반드시 다른 한 사람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대출금액은 백만 원 이내로 제한되며, 3회전을 돌아갈 동안 분할 또는 한 번에 상환을 해야 합니다. 

 

7. 지불할 능력이 없을 경우는 파산을 합니다. 

 

8. 승리-  게임 종료 시, 가장 많은 재산을 모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게임 시간을 미리 정한 경우, 끝나는 시간에 재산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부루마블 승리를 위한 팁은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부루마블 보드게임 승리방법

 

오늘은 클래식 보드게임 부루마블 게임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경제관념과 세계 나라에 대한 공부까지 되는 부루마블 게임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보드게임 부루마블 황금열쇠 카드 내용

 

보드게임 부루마블 황금열쇠 카드 내용

보드게임 부루마블 황금열쇠 카드 내용 부루마블 황금열쇠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세요! 1. 병원비 지불 : 병원에서 건강진단을 받았습니다. - (병원비 5만 원�

whoeye.tistory.com

맞고 패나누기

 

맞고 패나누기 한눈에 알아보기

맞고 패나누기 한눈에 알아보기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즐기는 고스톱, 맞고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고스톱이나 맞고를 자주 할 기회가 없어서 맞고 패나누기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

09284.tistory.com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종종 고스톱이나 맞고 등을 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을 매일 같이 만날 수는 없습니다. 이럴 때 온라인으로 맞고를 칠 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

0928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