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 8가지

by ⊙♣ 2023. 5. 24.

이번에는 목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목이 건조할 때 목의 점막이 약해지고 예민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야간의 자극에도 상태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목이 칼칼하다고 느끼는 경험이 있으셨을 겁니다.

 

 

이것은 코와 입 인후 안쪽에 점막이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서 칼칼하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목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 8가지

 

 

1. 따뜻한 허브차

 

카모마일이나 페퍼민트와 같은 허브차는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불편함을 완화하고 목에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꿀 한 스푼을 추가하면 진정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2. 배

 

배는 목, 폐를 촉촉하게 해주는 기능을 하는데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입니다.

수분이 많은 과일로 비타민, 칼륨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여 감기에 걸렸을 때 수분 보충용으로 좋습니다.

 

 

3. 무

 

무는 소염작용을 하는데 목의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아주 효과적이고 천연 소화제로도 쓰입니다.

먹는 방법은 무를 갈아서 꿀과 1:1 비율로 섞어서 꿀 무 즙을 만들어서 섭취를 합니다.

 

꿀에도 살균작용과 항염증 작용을 해서 목의 통증을 진정시켜 줍니다.

그냥 꿀만 한 숟가락 입에 넣고 살살 녹여 먹는 것도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4. 레몬

 

레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목 점막과 살균 작용이 뛰어납니다.

먹는 방법은 레몬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씨를 제거하고 얇게 썰어줍니다.

냄비에 레몬 2개, 꿀 반 컵, 물 1컵을 넣고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끓여주면 달달한 레몬차가 되는데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5. 양파

 

양파를 얇게 썰어서 입안에 넣고 사탕처럼 먹으면 좋습니다. 양파에 함유된 성분은 살균과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좋다고 합니다.

 

 

6. 으깬 감자

 

으깬 감자는 부드럽고 삼키기 쉬운 음식입니다. 목에 부드럽고 영양을 제공하여 목이 아플 때 드시면 좋습니다.

 

 

7. 연근

 

연근 속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기침을 완화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먹는 방법은 연근 즙, 생강즙, 물, 소금을 섞어서 데워서 마시면 좋다고 하네요.

연근은 열을 가해도 비타민C가 쉽게 파괴가 안되기 때문에 반찬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8. 검은콩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는데 항산화 작용과 거담작용으로 인후염에 도움을 줍니다.

검은콩을 주전자에 넣고 팔팔 끓인 물을 마셔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목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지금 목이 칼칼하고 살짝 아프시다면 위에 음식을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