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의 뇌가 강해지는 비법 9가지

by ⊙♣ 2023. 4. 25.

우리의 뇌가 강해지는 비법 9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뇌를 강화하고 훈련하기 위에 방법들을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뇌가 강해지는 비법 9가지

 

 

1. 양손을 사용하라.

 

뇌는 좌뇌와 우뇌가 서로 반대쪽의 손과 발의 신호를 전달하게 됩니다. 그래서 양손을 사용하면 뇌의 균형적인 발달을 시킬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작업이나 단순 반복적인 일을 할 때는 익숙한 손보다는 사용하지 않는 손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암기하지 말고 이해해라.

 

인간의 뇌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주변 환경에 적응해 살아가기 위해 진화해 왔습니다. 정보를 암기하는 대신에 시간이 된다면 이해하도록 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3. 일상적인 루틴에 반대로 움직여라.

 

우리의 뇌는 변화를 좋아하고, 틀에 박힌 것을 싫어합니다. 단조롭고 변화가 없는 것은 뇌의 욕구를 만족시켜주지 못합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다르게 행동함으로써 뇌를 자극하고 새로운 신경 연결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독서를 할 때도 자기 계발서를 30분 읽다가, 소설을 30분 읽고 이런 식으로 읽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4. 여행을 해라.

 

여행은 뇌를 재충전하고, 활성화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국적인 새로운 장소와 문화를 경험하면 두뇌에 자극을 제공하여 인지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여행을 할수록 풍부한 자극을 경험하게 되어 더욱 좋습니다.

 

 

5. 새로운 음식을 먹어라.

 

늘 먹던 음식이 아닌 새로운 음식, 다른 나라의 음식을 먹어보도록 하세요.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면 뇌가 새로운 맛과 영양소에 노출되어 뇌 건강을 촉진합니다.

 

 

6. 다른 사람을 따라 하지 마라.

 

뇌는 다른 것을 잘 따라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나 행동을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창의적인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여 뇌 건강과 창의성을 유지하기 바랍니다.

 

 

7. 도전하고 배워라.

 

아직 해보지 않은 것들을 하면서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거나 악기를 연주하는 등 새롭고 복잡한 일들에 도전을 하면, 뇌 가소성을 촉진하고 인지 감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기억을 연결시켜라.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좋게 하려면, 배우는 것들 사이의 연관성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예를 들면 새로운 이름을 외울 때는 이미 잘 알고 있는 사람이나 그 사람을 처음 만난 장소, 함께 먹은 음식, 그 장소에서 들었던 음악 소리 등과 연결시켜 보는 것입니다.

 

새 정보와 이미 알고 있던 정보 사이에 연결고리가 생겨, 또 다른 정보가 생겨나게 될 것입니다.

 

 

 

9. 취침 전까지 공부해라.

 

한 동물 실험은 꿈이 우리가 전에 경험하거나 배운 것이나 남겨 둔 문제들을 다시 기억하는 과정을 반복하도록 만든다고 합니다. 잠자기 전, 꿈꾸기 전에 외운 것이 더 잘 기억되는 이유입니다.

수면 중 뇌는 기억을 다듬고 보존하는 과정을 수행하기 때문에 취침 전에 학습하면 학습 효과가 더욱 향상됩니다.

 

 

 

 

여기까지 우리의 뇌가 강해지는 비법 9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