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입비, 연회비 없이 10%를 할인 받는 이 카드 추천, 무조건 사용하세요.

by ⊙♣ 2021. 5. 2.

가입비, 연회비 없이 10%를 할인받는 이 카드 추천, 무조건 사용하세요.

 

체크카드면 가입비와 연회비가 없지만, 할인이나 적립률이 높지 않고, 신용카드라면 가입비와 연회비가 있습니다. 그럼 가입비도 없고 연회비도 없는데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 카드는 무엇일까요?

 

 

아마 많은분들이 짐작하셨을 테지만 경기지역화폐입니다.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입비와 연회비 없이 10%를 할인받는 경기지역화폐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목 차 >
- 경기지역화폐 카드 추천 이유
- 경기지역화폐 사용가능 지역 및 매장
- 경기지역화폐 앱 설치부터 충전까지 A to Z
- 경기지역화폐 유의사항
- 경기지역화폐 고객센터 전화번호

 

 

경기지역화폐 카드 추천 이유

 

왜 경기지역화폐를 추천드렸을까요?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분명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장점을 이야기하면 경기지역화폐는 10~6%의 할인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 10%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며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녀가 학원을 다닌다면 경기지역화폐로 학원비를 결제하게 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경기지역화폐의 높은 할인율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면 요즘 신용카드는 혜택을 받기 위해서 전월 실적이 30~40만 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이번달에 할인이나 적립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30~40만원을 사용해서 대략 5천 원에서 3만 원정도의 혜택을 받습니다. 물론 신용카드의 혜택을 잘 살펴보고 사용하시는 분들의 피킹률은 높아지지만 이렇게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십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40만 원을 사용했다는 가정하에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40만 원을 써서 5천원을 할인 받았다고 하면, 약 1.2%의 할인을 받은 것이고 3만 원을 할인 받았을 경우는 7.5%의 할인을 받은 것입니다. 그럼 지역화폐를 40만원 충전하여서 모두 사용했다고 가정하면 4만 원을 추가로 충전받게 되어 10%의 할인을 받습니다. 

 

 

2. 현금영수증 발행 그리고 30% 소득공제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시면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고 소득공제 또한 3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절대 받을 수 없는 혜택들입니다. 

 

 

그럼 경기지역화폐의 단점으로는 어떤 점들이 있나요?

 

1. 자신이 발급받은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집이 부천이고 회사가 군포시라서 2곳 모두 생활권이면 부천시 지역화폐 카드와 군포시 지역화폐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카드를 관리하는 번거로움이 생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 연매출액이 10억 원이 넘는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소상공인 매장을 활발한 거래 활성화를 위해서 모든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홈페이지-화면
경기지역화폐-홈페이지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 지역 및 매장

 

경기도 가평, 과천, 안산, 안양, 의왕, 평택, 포천, 고양, 광명, 광주, 구리, 남양주, 부천, 수원, 안성, 양주, 양평군, 여주, 연천군, 오산, 용인, 의정부, 이천, 파주, 하남, 화성, 김포, 성남, 시흥시 31개 시, 군에서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프랜차이즈 직영점 및 유흥 사행업소는 사용이 제한되며, 연 매출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의 가맹점을 쉽게 찾아보는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앱이나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빠르고 편하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 매장 찾기

 

 

 

 

경기지역화폐 앱 설치부터 충전까지 A to Z

 

 

1.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합니다. 

2. 앱을 실행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3. 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진행(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로만 가입 가능합니다.)

4. 아이디는 이메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5. 보안 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합니다. 

6. 무료 카드 신청하기를 진행해서 생활지역을 선택, 카드 선택, 주소를 입력합니다. 

7. 계좌 연결을 진행합니다. 본인 명의 계좌만 연결 가능합니다. 

8. 카드를 수령하면, 카드 등록하기를 선택해서 등록합니다. 

9. 금액을 충전하면 자동으로 인센티브 금액이 함께 충전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유의사항

 

충전은 최소 1만 원부터 가능합니다. 

은행별 점검 시간에 따른 간편 충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본 금액 보유한도는 50만 원입니다. 한도 상향 시 200만 원 까지 가능합니다. 

지역마다 충전 혜택 포인트 한도가 30~100만 원 사이로 정해져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고객센터 전화번호

 

만약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이 있거나 문의할 사항이 있다면 아래의 경기지역화폐의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도움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1899-7997

 

 

여기까지 가입비, 연회비 없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 추천 바로 경기지역화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경기도에 사시는 분이시라면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셔서 많은 할인을 함께 받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모두 하고 있는 이벤트 글모음 ▼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Coinone) 가입방법 알아보기(+진행중인 이벤트)

 

재택부업 고팍스(GOPAX) 거래소 이벤트로 꽁돈버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