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마블 바둑 설치하는 방법

by ⊙♣ 2020. 12. 2.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외출하는 시간은 줄어들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PC만 있으면 넷마블 바둑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둑은 두뇌를 많이 사용해서 심심하고 지루할 시간이 없습니다. 넷마블 바둑은 개인적으로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잘 구성이 되어 있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넷마블 바둑 설치하는 방법 시작하겠습니다. 쉽고 간단하니 따라오세요!

 

바둑은?

 

두 사람이 바둑판을 사이에 두고 마주 앉아 여러 가지 규약에 따라 바둑판 위에 흑과 백의 바둑돌을 한 점씩 서로 번갈아 놓고 경기의 끝 판에 이르러 각자가 차지한 집의 수효를 계산하여 승부를 겨르는 게임입니다.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 다음과 네이버에서 넷마블 바둑 또는 넷마블을 검색합니다. 넷마블로 검색을 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넷마블 바둑을 찾아서 접속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넷마블 바둑>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바로 접속을 하실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넷마블 바둑 바로가기

 

 

▲ 넷마블 바둑 사이트에 접속을 하였습니다. 우선 넷마블 바둑을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왼쪽 편에 대국실 입장 아래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넷마블 바둑 설치 프로그램은 33.9MB로 다운로드되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다운받은 NetmarbleBaduk2Install207000r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시켜줍니다. 

 

 

넷마블 게임 기본 폴더가 설정되어있지 않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여 넷마블 게임 기본 폴더를 설정해주세요. 란 문구가 나옵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 화면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 넷마블 바둑 게임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폴더를 변경하지 않고 바로 <설치하기>를 클릭해줍니다. 

 

 

▲ 넷마블 바둑 프로그램 용량이 크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넷마블 게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밑에 나타나있는 화면은 <닫기>를 선택해줍니다. 넷마블 바둑 설치는 완료되었습니다. 

 

 

넷마블 바둑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국실 입장을 클릭해줍니다. 

 

 

게임 스타터 설치 안내가 나왔습니다. 아직도 설치해야 할 프로그램이 있네요!

<설치>를 클릭해서 진행하겠습니다. 

 

 

▲ 열기나 저장을 클릭해서 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다운받아진 ChromeNMStarter_installer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을 해서 실행합니다.

 

 

이번 화면에서는 <Install>을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클릭해줍니다. 

다시 네마블 바둑 사이트에서 <대국실 입장>을 클릭합니다. 

 

 

▲ 이제 진짜 넷마블 바둑 프로그램 설치가 나왔습니다. <설치 시작>을 선택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자동으로 넷마블 바둑이 실행됩니다. 

 

 

먼저 대화명을 입력하고 중복확인 검사를 하고, 넷마블 바둑 대화명을 등록합니다. 기력도 선택이 가능해서 좌우를 클릭해서 자신에게 맞는 기력을 선택해도 됩니다. 

 

 

서버명에서 대국실을 선택해서 접속을 하거나 아래에서 채널입장으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 

 

 

이제 자동대국 신청이나 방만들기를 통해서 입장한 상대 선수와 대국을 진행하시면됩니다. 

 

접속해 있으면 다른 상대방분들이 먼저 대국신청을 자주 하셔서 기다리시다 하셔도 됩니다.

대국을 시작하기 전에는 간단한 인사말을 남기고 매너있게 대국을 하시면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넷마블 바둑 설치하는 법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바둑은 어떤게 있나요?

 

타이젬 바둑 다운로드 설치 방법

 

타이젬 바둑 다운로드 설치 방법

타이젬 바둑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 바둑을 혼자 두시면 나름의 재미가 있지만, 한계가 있지 않습니까? 타인과 함께 바둑을 두면 내가 모르는 묘수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 앞의 앞수, 그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