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낙지 다리개수(문어, 주꾸미, 세발낙지, 오징어, 새우, 골뚜기)

by ⊙♣ 2020. 10. 19.

낙지 다리개수는?

 

낙지를 바로 먹어도 맛있고, 살짝 데쳐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또한, 낙지는 몸에 기운이 없을 때 낙지를 생으로 먹으면 몸에 좋다는 설도 있습니다. 오늘은 낙지 다리개수와 문어 다리개수, 주꾸미 다리개수, 세발낙지 다리개수, 오징어 다리개수, 골뚜기 다리개수, 새우 다리개수를 알아보겠습니다. 

 

 

낙지요리를 먹을 때 가끔씩 "낙지 다리개수 알아?" 하면서 다리개수에 대해서 궁금증을 나타내곤 했습니다. 

 

 

 

낙지 다리개수는?

 

 

8개입니다.

 

 

문어과에는 낙지, 문어, 주꾸미가 속합니다.

 

문어 다리개수도 8개, 주꾸미 다리개수도 8개입니다.

 

낙지는 몸통, 머리, 팔의 3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둥근 주머니 같은 몸통 안에 각종 장기가 들어있습니다. 

갯벌이나 조간대 하부에서부터 수심 100M 전후의 깊이까지 서식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전라남도 해안에서 많이 잡힙니다. 

 

 

문어는 바다 밑에 서식하며 연체동물과 갑각류 등을 먹고 삽니다. 위급 시에는 검은 먹물을 뿜고 도망가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낙지보다는 크기가 큽니다.

 

우리가 흔히 부르는 쭈꾸미의 정확한 이름은 주꾸미가 맞습니다. 몸통에 8개의 다리가 달려있는 것은 낙지와 비슷하나 크기가 70cm 정도 되는 낙지에 비해 몸길이 약 20cm으로 작은 편입니다. 

 

 

세발낙지 다리개수도 8개입니다. 

 

세발낙지의 "세"는 숫자 3이 아니라 가느다란 "세"를 의미합니다. 

 

 

 

 

오징어는 제철이 7~11월입니다.

 

오징어의 다리개수는 10개입니다.

오징어는 전 세계에 450~500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연안에는 8종의 오징어들이 살고 있습니다. 오징어 중 최대 종은 대왕오징어류로 외투막의 길이가 6m에 이르고 최소 종은 애기 오징어류로 외투막의 길이가 1.6cm에 불과합니다. 

 

 

오징어 또한 머리와 다리 몸통으로 나뉩니다. 같은 두족류에 속하는 문어와 다른 점은 육질에 지느러미가 있고 4쌍의 다리 외에 1쌍의 길게 뻗은 먹이 포획용의 더듬이 팔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 팔을 통칭해서 오징어 다리 개수는 10개라고 합니다. 

 

 

꼴뚜기는 화살오징어과에 딸린 연체동물로 생김새가 오징어와 비슷하나 크기가 작습니다. 

 

꼴뚜기의 다리개수도 10개입니다. 

 

 

마지막으로 새우 다리개수는?

 

10개입니다. 

 

새우는 위에 소개한 낙지, 문어, 주꾸미, 세발낙지, 오징어, 꼴뚜기와는 다른 분류입니다. 

구워 먹어도 맛있고, 튀김으로 먹어도 맛있는 새우로 9~12월이 제철입니다. 새우는 전세계 2,500여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딱 새우, 칵테일 새우, 민물 새우, 랍스터 새우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다리개수 정리

 

낙지 다리개수 8개

문어 다리개수 8개

주꾸미 다리개수 8개

세발낙지 다리개수 8개

오징어 다리개수 10개

꼴뚜기 다리개수 10개

새우 다리개수 10개

 

 

이상으로 낙지 다리개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이들과 낙지나 오징어를 먹으면서 다리개수에 대한 퀴즈를 내보시면 어떨까요?

기운을 돋우어 주는 낙지를 보양식으로 부모님들과 함께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서해 물때표 보는 방법(feat. 바다타임)

 

서해 물때표 보는 방법(feat. 바다타임)

서해 물때표 보는 방법(feat. 바다타임) 갯벌체험을 아이들과 서해로 갈 때는 꼭 챙겨보아야 할 정보가 바로 서해 물때표입니다. 그리고 낚시는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중요한 정보이기도 ��

whoeye.tistory.com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무료 궁합보기 사이트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난관에 부딛이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헤쳐나가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지쳐서 쓰러지기도 합니다. 누군가 옆에��

whoeye.tistory.com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꿀팁공개)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꿀팁공개)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친구와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다가 잠시 스마트폰을 안 본 사이에 나에게 보낸 카카오톡 메세지가 삭제가 되어 있을때가 있습니다. 너무너무 궁금한데 친구한�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