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업은행 어플로 퇴직연금 조회 시 상품 현황이 뜨지 않고 오류가 생길 때 대처방법!

by ⊙♣ 2021. 1. 22.

기업은행 어플로 퇴직연금 조회 시 상품 현황이 뜨지 않고 오류가 생길 때 대처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00% 이 방법이라고 말을 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이렇게 하니깐" 상품 현황의 종목들이 나오는 걸 알게 되어 설명해드리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퇴직연금을 조회하시거나 관리하시는 분들이 제 주변에는 많지 않아서 기업은행 어플로 퇴직연금 조회 시 상품 현황이 안 뜰 때 어떻게 하는지 물어볼 때가 없었습니다. 

 

 

이것저것 하다가 알게 된 "이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업은행 어플 퇴직연금 조회 오류시 대처방법에 관한 썸네일 이미지

 

기업은행은?

 

1961년 7월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하여 설립된 국책 특수은행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업무를 수행합니다.

현재 명칭으로는 중소기업은행,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등이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앱으로 퇴직연금 조회 방법

 

기업은행으로 퇴직연금 현황을 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 기업은행 어플에서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기업은행 어플에서는 예금, 신탁, 펀드, 대출, 외한, 보험, 퇴직연금, ISA, 계좌관리 등의 다양한 업무를 스마트폰 하나로 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퇴직연금의 현황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뱅킹 -> 퇴직연금 -> 퇴직연금 조회 -> 내 퇴직연금 조회 순으로 접속을 해줍니다. 

 

 

▲ 퇴직연금은 DC형과 DB형으로 구분이 된다는 점은 알고 계신가요?

DB형과 다르게 DC형은 퇴직연금으로 입금된 퇴직금을 직접 운영을 해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다면 남들보다 더 많은 퇴직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투자 생각으로는 기업은행에서 제공되는 베스트 상위 상품을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분할로 매수하신다면 은행에 적금을 넣는 퇴직연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기업은행 퇴직연금 DC형 운영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퇴직연금 DC형 운영은 어떻게 할까요?

 

기업은행 퇴직연금 DC형 운영은 어떻게 할까요?

기업은행 퇴직연금 DC형 운영 회사에서 퇴직연금을 이제는 퇴직연금 통장으로 따로 입금을 시켜주고 있죠? 예전에는 퇴사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퇴직금을 지불해주었지만 지금은 매년마다 연봉

whoeye.tistory.com

 

 

기업은행 어플 퇴직연금 상품현황 조회 오류 대처방법

 

 

기업은행 어플에서 퇴직연금 제도 현황으로 적립금, 보유자산, 운용상품 현황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상품 현황을 확인하려면 상단의 제도 현황의 클릭해주면 됩니다. 

문제는 다음입니다. 

 

 

이렇게 상품 현황을 클릭하면 원인: 필수 입력 황목이 누락되었습니다. 조치:기준일자를(를) 입력해 주세요.라고 오류가 나옵니다. 

 

이 화면이 항상 그런 건 아니라서 제도 현황에서 "1년"으로 설정된 기간을 수정하면 간혹 되기도 합니다. 

 

 

▲ 하지만 이런 오류가 뜨면 상단의 "제도 현황"을 먼저 클릭해주고 다시 "상품 현황"을 클릭하면 이제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만약, 한번 해서 경우 두세 번 정도 반복해서 클릭을 해주면 정상적으로 상품 현황의 세부항목이 뜨는 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100% 된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단지, 임시방편 같은 느낌입니다.

 

위에 방법을 사용해도 상품 현황의 세부내역을 살펴보기 어려우신 분들은 기업은행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기업은행 보고 싶은데 오류 화면이 뜰 경우

 

상단 메뉴의 제도현황을 클릭하고 다시 상품 현황을 클릭합니다. 

한번 해서 경우 2~3번 반복 실시합니다. 

그래도 안되면 기업은행 고객센터에 문의를 합니다.

 

 

여기까지 기업은행 어플로 퇴직연금 조회 시 상품 현황이 뜨지 않고 오류가 생길 때 대처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들

 

조선일보 오늘의 운세 이렇게 확인하세요!

 

조선일보 오늘의 운세 이렇게 확인하세요!

조선일보 오늘의 운세 이렇게 보세요! 아침에 출근길에 내 운세가 어떻게 되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간단히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서, 아님 계단으로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가면서 가지고

whoeye.tistory.com

2021년 농협 무료운세(+토정비결)

 

2021년 농협 무료운세(+토정비결)

2021년 농협 무료운세, 토정비결 2020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2월이 지나고 나면 곧 2021년이 다가옵니다. 2021년에는 내 운세가 좋을지, 나쁠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너무 궁금한데, 외출하

whoeye.tistory.com

 

728x90

댓글